雜說

이승만의 업적? 공과(功過)?

2023. 4. 2. 23:25
반응형

대한민국 초대대통령 이승만의 공과(功過) 운운하는 이야기가 많은데 무슨 공이 있는지 궁금하다.

어떤 찌라시는 조선의 독립이 이승만의 공이라고 하는데 어이가 없다.

조선의 독립은 미국이 2차 대전에서 승리하는 바람에 어부지리로 독립하게 된 것이 아닌가?

또 한 가지는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의 정치를 하게 된 것이 이승만의 업적인 것처럼 거짓말을 일삼아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는 것이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나갈 무렵 미국에서는 공산주의의 팽창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공산주의를 반대하는 국가와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대한 지원을 늘려나가던 시절이었다.

 

이승만은 재수 좋게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미국의 대리인으로 한국의 초대대통령이 된 사람에 불과하다.

이승만은 조선을 망해먹은 조선 왕족으로써 자중하고 반성해야 할 사람이었으며 일제강점기의 행적을 보면 독립운동과는 거리가 멀다.

상해임시정부에서의 이승만의 부정적인 행적이나 일제강점기의 이승만의 부정적인 행적은 둘째치고 미국이 승리함으로써 어부지리로 얻은 독립을 마치 이승만이 독립운동이라도 해서 독립한 것처럼 관련 자들이나 관련 단체의 언행은 역겹게 한다.

남산 이승만 동상이 기중기로 끌려내려오자 시민들이 구경하고 있다

이승만은 초대대통령으로 집권 후 자유민주주의와는 아주 거리가 먼 정치적인 불법을 저질러 초대대통령으로서 대한민국 정치의 뿌리를 잘 가꾸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정치를 짓밟아 오늘날 대한민국의 정치를 이 꼴로 만드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 자이다.

 

4·19혁명 1주일 뒤인 4월 26일 이승만의 하야 성명 당일 군중들이 철거한 탑골공원 동상

이승만은 자신의 장기집권을 위하여 경찰과 군인을 동원하여 무력으로 불법 개헌을 두 번이나 했고 그것도 부족하여 부정선거를 자행하다가 분노한 국민들의 손에 쫓겨난 사람에 불과한 역사의 죄인이 이승만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이승만을 이승만의 업적이니 공과니 하면서 국민의 눈과 귀를 기만하고 영웅시하여 이익을 챙기려는 자들은 반드시 단죄되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